Oscar Peterson Trio, in “You look too good to me”, Montreux Jazz Festival, 1977.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재즈곡, 아티스트

캐나다 출생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1925년 8월 15일에 서인도 제도에서 태어나 퀘벡 주 몬트리올의 리틀 부르고뉴 근처에서 자랐다. 2007년 12월 23일에 사망할 때까지 장수하며 다수의 작품을 남겼다. 연주 스타일은 아트 테이텀을 연상시키는 속주와 꽉찬 노트들을 특징으로 갖고 있다. 그는 후대 재즈 뮤지션들에게 크게 존경받는 인물이며 긴 시간의 연주활동과 함께 많은 녹음을 남겼다. 일생에 200개 이상의 음반을 발매했고, 8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from 나무위키)

오스카 페터슨 음악이 좋은 이유라면
듣기 편하다는 것

와인을 모르는 사람도 마셔서 ‘맛있다’라고 느낄 수 있는 와인이 좋은 것 처럼

 

 

0 Share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You May Also Like
Read More

위키드, 2014

4/20 옥주현/정선아/조상웅/이상준   정선아 진짜 대박인듯. 아쉬운점이 하나 있다면 배우 목소리가 너무 울리는 듯한, 간간히 음악의 클라이막스에서 발음이…
Read More

[Jazz] Thelonious Monk,

  1940년대 기존의 스윙과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재즈 음악들이 나왔고, 이런 새로운 스타일을 가리켜 ‘모던 재즈’라고 한다.초기 모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