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SD처럼 여러과목을 공부해야하는 것도 아니기에
겨울방학때 한번 해보자 마음먹었던 자격증 시험.
재시험을 각오하고서 봐놓고서, 끝에 채점표에 PASS가 찍혀있는 것을 보는 그 짜릿함이란,
인터넷에서 덤프를 구해서 보면 답만 외워도 합격이라고 하던데, 사실 자바 공부는 제대로 해본적 없었지만, 이래저래 프로그래밍 하면서 익혀왔던 감을 믿고 제대로 책을 봐보기로 결심했다.
<추천사이트>
http://www.forcert.com : 밑에 소개할 SCJP 관련 서적의 저자께서 만들어놓으신 국제자격증 관련 사이트,
다양한 모의고사와 덤프문제, 합격자들의 수기가 기록되어있다.
우연히 의대도서관에서 발견해낸 Easy guide SCJP(한동호 저, 영진출판사) 책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이 책이 대체 왜 의대도서관에 구비되어있는지는 미스테리이다) 일단 빌려서 제본을 받았다.(제본값이 책값보다 더 나왔다)
이 책의 버전은 1.2, 1.4 버전으로 현재 응시할 수 있는 자바 버전인 1.5, 1.6에는 못미치는 내용이지만, 번역본으로 처음에 개념잡기엔 더할 나위 없는 것 같다. 310-065에 나오는 단원만 빼서 먼저 보면 좋을 듯.
Scjp Sun Certified Programmer for Java2 Platform 5.0 Practice Exams (Paperback)
SCJP Sun Certified Programmer for Java 6 Study Guide (1 STG, Paperback)
시험준비하면서 봤던 원서.
JAVA 5는 친구 대학교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고, JAVA 6는 직접 구입해서 봤다.
저 책들에 제공되는 부록 CD에는 모의고사가 있는데, 책에 있는 문제도 그렇고 상당히 어렵다.
원서라 한단원 읽는데 2~3시간씩 걸렸지만 예제도 그렇고 내용 만큼은 정말 좋은 책이었다.
실제 시험은 모의고사보다 훨씬 쉬웠고,
막판에 덤프 100문제쯤 봤는데 10문제정도가 비슷하게 나와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2 comments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책 저자 이름이 한동엽인가요? 푸히.
제가 그 책 저자인데.. 이름이 한동호이거든요.^^
오랜만에 저 책을 봐서 반가워서 글 남기고 갑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헐~ 제가 잘못봤었나보네요ㅋ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