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JP 310-065 후기 & 책소개

지난 연말고사기간 동안에 세워놨던,
MCSD처럼 여러과목을 공부해야하는 것도 아니기에
겨울방학때 한번 해보자 마음먹었던 자격증 시험.

재시험을 각오하고서 봐놓고서, 끝에 채점표에 PASS가 찍혀있는 것을 보는 그 짜릿함이란,

인터넷에서 덤프를 구해서 보면 답만 외워도 합격이라고 하던데, 사실 자바 공부는 제대로 해본적 없었지만, 이래저래 프로그래밍 하면서 익혀왔던 감을 믿고 제대로 책을 봐보기로 결심했다.

<추천사이트>
http://www.forcert.com : 밑에 소개할 SCJP 관련 서적의 저자께서 만들어놓으신 국제자격증 관련 사이트,
다양한 모의고사와 덤프문제, 합격자들의 수기가 기록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연히 의대도서관에서 발견해낸 Easy guide SCJP(한동호 저, 영진출판사) 책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이 책이 대체 왜 의대도서관에 구비되어있는지는 미스테리이다) 일단 빌려서 제본을 받았다.(제본값이 책값보다 더 나왔다)
이 책의 버전은 1.2, 1.4 버전으로 현재 응시할 수 있는 자바 버전인 1.5, 1.6에는 못미치는 내용이지만, 번역본으로 처음에 개념잡기엔 더할 나위 없는 것 같다. 310-065에 나오는 단원만 빼서 먼저 보면 좋을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jp Sun Certified Programmer for Java2 Platform 5.0 Practice Exams (Paperback)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JP Sun Certified Programmer for Java 6 Study Guide (1 STG, Paperback)

시험준비하면서 봤던 원서.
JAVA 5는 친구 대학교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고, JAVA 6는 직접 구입해서 봤다.
저 책들에 제공되는 부록 CD에는 모의고사가 있는데, 책에 있는 문제도 그렇고 상당히 어렵다.
원서라 한단원 읽는데 2~3시간씩 걸렸지만 예제도 그렇고 내용 만큼은 정말 좋은 책이었다.

실제 시험은 모의고사보다 훨씬 쉬웠고,
막판에 덤프 100문제쯤 봤는데 10문제정도가 비슷하게 나와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0 Shares:
2 comments
  1.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책 저자 이름이 한동엽인가요? 푸히.
    제가 그 책 저자인데.. 이름이 한동호이거든요.^^

    오랜만에 저 책을 봐서 반가워서 글 남기고 갑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