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줄거리>
저 마코토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할 비밀이 하나 있어요. 타임리프라고 하는 능력이죠.어느 날 우연히 그 능력을 가지게 됐어요.카즈야 이모 말에 따르면 내 또래 여학생들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더군요.아무튼 그 능력 덕택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지각도 안하고 잦은 실수도 훨씬 줄어들었어요.세상 만사가 다 내 손안에 있는 느낌이었죠.친한 친구인 고스케와 치아키도 저의 변화가 싫지 않은 것 같아요. 매일 셋이서 야구놀이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죠.

그런데 느닷없이 치아키가 저에게 고백을 하는 거에요.”마코토, 나랑 사귀지 않을래?” 전혀 남자로 보이지 않던 녀석인데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 어떻게든 그 고백을 없애기 위해 다시 과거로 돌아가 결국은 그 고백을 듣지 않게 되었어요.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일이 점점 꼬여만 가요. 친구인 유리와 치아키가 연인 사이로 발전하는걸 지켜보려니 마음만 씁쓸하고, 고스케를 짝사랑하고 있던 후배 여학생의 고민상담까지 받은 저는 어떻게서든 두 사람을 이어주기 위해 과거에서 현재로 몇 번을 오갔는지 몰라요. 게다가 제가 당할 뻔한 사고를 대신 고스케가 당하는 불상사까지…타임리프로 사람의 마음을 내 멋대로 바꾼 벌을 받고 있나 봐요. 전 이제 어떡하면 좋을까요?

멍하게 있던 어느 날에 예전에 제대로 보지 못해 궁금해했던 에니메이션을 다시 다운 받아보았다. 한 소녀가 시간을 넘나들면서 겪는 사건들과 사랑이야기. 영화관에서 봤다면 약간 아쉬웠을지도 모르겠지만 아무 생각없이 멍하게 보다보니까 감동이 잔잔한 물결처럼 흘러오는 에니메이션이다. 일본인들은 참 상상력이 좋은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인상깊었던 것 두가지.
‘타임 리프'(time leap) 이겠지…아마도…
Time waits for no one…

0 Share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You May Also Like
Read More

[Book] 추리소설

천국같은 피부과 실습을 맞이하여, 공부는 하기 싫고, 돈은 없으며, 시간은 남아도는 이 슬픈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읽은 추리소설들.…

교회 음악

블로그나 SNS에 종교나 정치색을 띄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종교적 의미를 떠나서라도 좋은 음악, 좋은 선율은 잘 간직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