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외부의 지원을 받은 글이 아닙니다.

원본글 : https://junn.net/archives/746

온라인샵 주소 : http://store.neosmartpen.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8&category=001

 

아주 오래전에 네오스마트펜이라는 것을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본 적이있었다. 당시엔 현재 행사하는 라인 에디션이 없어서 10만원 대 후반 가격이었고, 그땐 ‘굉장시 fency 한데?’ 라는 느낌은 받았으나 실제로 구입할 필요성은 많이 느끼지 못했다.

문득 이 것이 떠오른 이유는, 아내가 간간히 국제 회의를 참석하는데 아무래도 네이티브가 아닌탓에 회의를 틈틈히 녹음하고 나중에 다시 그것을 들으면서 보고서를 쓰느라 야근을 하는 일들이 생기면서 뭔가 일을 좀 편하게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 + 머리 속에 있는 이미지를 바로 표현하기에 좋은 도구인 것 같았다.

그래서 사이트를 들어가봤더니 라인에디션이라고 조금 할인되어 나온 모델이 있어서 구입,

이렇게 단순하게 쉽게 그릴 수 있다. 지우기는 펜 색을 하얗게 만들어서 다시 덮어서 그리면 된다. 라고 생각했더니(위 그림은 그런식으로 했다), 알고보니 모든 획이 벡터로 저장되어 편집기능에서 해당 벡터를 지울 수 있다. 다시말해 잘못 그린 부분만 삭제가 가능하는 이야기.

이렇게 앱을 안켜고 필기했을 경우 뒤에 다운받을 수도 있다.

요렇게 색을 잘못 세팅했을 경우,

펜 색도 바꿀 수 있고, 지울수도 있고

형광펜으로 색칠도 가능하다.

사실 가장 관심있게 본 부분은 바로 필기 인식이다.

(악필 죄송)

이 내용을 인식해보자.

언어팩을 다운받아야한다. 일본어랑 중국어도 있다.

한번에 한 언어밖에 안된다.

한글로 ‘추석연휴는….’ 부분이 어느정도 잘 인식된다.

 

 

좌측은 스페인어, 우측은 영어로 번역

확실히 스페인어는 스페인어로 세팅해야 잘 인식한다. 신기방기

 

한가지 혼동할만한 것은 녹음기능인데, 구입 설명서만 보면 펜에 녹음 기능이 있는 것 처럼 느껴지는데,

실상 녹음은 아이폰이 한다. 다만 장점이 하나 있다면, 녹음이 여러개일 경우 어떤 녹음이 어느 페이지(어느 필기)에 관련있는 것인지 구분을 지을 수 있다는 것. 녹음과 동시에 필기할 때 장점이 있을 수 있겠다.

다만 녹음 파일을 따로 받을 수 없다고 나오는 것 같다. 외부 파일로 뺄 수 있으면 좋을텐데.

 

간략한 후기 끝.

0 Share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You May Also Like

SCJP 310-065 후기 & 책소개

지난 연말고사기간 동안에 세워놨던,MCSD처럼 여러과목을 공부해야하는 것도 아니기에겨울방학때 한번 해보자 마음먹었던 자격증 시험.재시험을 각오하고서 봐놓고서, 끝에 채점표에 PASS가…
Read More

2017년 10월에 들어

개인적으로는 많은 의미가 있었던 9월이었던 것 같다. 가장 가까운 사람을 멀리 떠나보냈고, 그 사람을 만나러 가서 새로운 경험을…

벌써 연말

분당 파견을 마치고, 본원으로 오면서 비교적 조금은 시간 여유가 생겼다. 매일 애매하게 바쁜것 보다는 몰아서 며칠 바쁜게 확실히…
Read More

커피샵, Jazz 음악

예전에 재즈음악을 참 많이 들었다. 불협화음과도 같은 코드들. 9,11,13 #,플랫 등에서 오는 묘한 긴장과 해소에서 오는 즐거움들. 결혼식…